(자료=빅히트 뮤직)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글로벌 팝스타의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자료=스포티파이)
정국의 솔로 싱글 'Seven'(세븐)이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5월 2일~5월 8일 자 '위클리(주간) 톱 송 글로벌'에서 83위를 차지했다. 해당 곡은 전주에 이어 역대 아시아 솔로 가수곡 최초이자 최장기간인 통산 95주 연속으로 진입하는 신기록을 또 다시 연장했다.
(자료=스포티파이)
또한 정국이 2023년 11월 발매한 첫 솔로 앨범 'GOLDEN'(골든)은 '위클리 톱 앨범 글로벌' 58위에 이름을 올렸고, 이 차트에서도 아시아 솔로 가수 앨범 최초이자 최장기간인 총 79주 동안 차트인하는 초강력 롱런 인기를 자랑했다.
(자료=스포티파이)
이와 함께 정국은 '위클리 톱 아티스트 글로벌' 차트에서도 통산 102주째 머무르며 세계적인 영향력을 지닌 최강 대세 아티스트임을 입증했다. 정국의 스포티파이 개인 계정(프로필)은 모든 크레딧으로 K-팝 솔로 가수 최초로 도합 88억이라는 스트리밍 신기록도 달성했다.
한편, 'Seven'은 스포티파이에서 아시아 가수곡 최단 및 최초로 23억 4000만, 'GOLDEN'은 아시아 솔로 가수 앨범 최초로 누적 스트리밍 55억이라는 신기록도 세우고 있다.
특히 'Seven'은 미국 저명한 음악 매체 '빌보드'(Billboard) 주요 차트인 '글로벌 200'과 '글로벌(미국 제외)'에서도 94주, 95주째 장기 진입하며 글로벌 메가 히트송의 명성을 이어가는 등 막강한 음원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