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게임의 업데이트 소식을 종합적으로 전해드립니다. '업데이트'가 기존 유저는 물론 복귀 및 신규 유저에게도 징검다리를 역할을 할 수 있길 기대합니다. -편집자주-
(사진=넥슨)
■ 넥슨 '블루 아카이브', 이벤트 스토리 '오컬트 연구회' 추가
넥슨은 서브컬처 게임 '블루 아카이브'에 신규 이벤트 스토리를 추가하고 캐릭터 2종을 업데이트했다고 13일 밝혔다.
먼저 이벤트 스토리 '우리는 오컬트 연구회! ~학원의 불가사의와 고대 주문~'이 시작된다. 이번 스토리에서는 '와일드헌트 예술학원'이 새롭게 등장하며, '에리', '카노에', '레나' 등 '오컬트 연구회' 소속 학생들이 괴담을 파헤치며 각자의 꿈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감상할 수 있다. 이벤트 임무 완료 시 전용 재화가 지급된다.
이와 함께 '에리', '카노에' 등 '와일드헌트 예술학원' 소속의 캐릭터 2종이 등장한다. '오컬트 연구회'의 회장인 '에리'는 진동 타입의 딜러로 'EX 스킬' 사용 시 적 1인에게 피해를 입히며, ‘충전식 마력’ 2개 보유 시 스킬이 강화된다. '카노에'는 신비 타입의 탱커로 'EX 스킬' 사용 시 1개 이상의 상태이상 효과를 해제할 수 있다.
(사진=라인게임즈)
■ 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신규 아우터원 캐릭터 '번스타인' 등장
라인게임즈는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에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신규 캐릭터 '시라노 번스타인'이 등장했다. '시라노 번스타인'은 세 번째 아우터 원(최고 등급) 캐릭터로, 시리즈 외전 '서풍의 광시곡'의 주인공이자 게이시르 제국 최강의 검사다. 전투 시 광역 피해를 주는 초필살기 '아수라파천무'를 사용하고 전용 무기 '낡은 엑스칼리버'를 장착하면 무기의 잠재력이 개방된다.
이와 함께 '서풍의 광시곡' 스토리가 열린다. 이용자는 계정 레벨 55부터 해당 스토리에 진입할 수 있으며, 인페르노 감옥을 탈출한 '시라노 번스타인'이 제피르팰컨으로 합류 제의를 거절하고 13년 전 과거를 회상하는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아우터 원 등급 캐릭터 '흑태자'와 '하이델룬'이 복각될 예정이다.
(사진=나이언틱)
■ 나이언틱 '몬헌 나우', 신규 몬스터 '변이 디아볼로스' 등장
나이언틱은 캡콤과 공동 개발한 리얼 월드 몬스터 수렵 게임 '몬스터 헌터 나우'에 신규 몬스터 '차원 변이 디아블로스'를 추가하고 기간 한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오는 19일부터 적용되며, '차원 변이 디아블로스'의 첫 등장과 함께 '디아블로스' 소재를 활용한 신규 무기 제작 및 스타일 강화가 가능해진다. 해당 소재로 제작할 수 있는 신규 무기는 무속성 공격력을 가진 한손검, 대검, 랜스, 건랜스로, 위기 상황에서 공격력이 증가하는 '재난대처능력' 스킬을 보유했다.
이와 함께 헤비보우건의 스타일 강화도 추가된다. 이용자는 가드하며 리로드할 수 있는 '가드 리로드'와 앉아 쏘기로 더 많은 탄을 발사할 수 있는 '앉아 쏘기' 중 하나의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이밖에 오는 19일부터 25일까지 ▲디아블로스 ▲티가렉스 아종 ▲고샤하기 ▲루나가론 ▲이블조 등 대형 몬스터의 필드 출현율이 대폭 상승한다.